윈도우 11 에서 작업 관리자 실행하는 기본적인 방법들

오늘은 Windows 11 에서 작업 관리자를 실행하는 기본적인 내용에 대해서 알아 봅니다.

작업 관리자
작업 관리자

윈도우에서 특정 프로그램이나 프로세스에 문제가 생겨 강제로 종료하고 싶은 경우 자주 사용하는 도구는 작업 관리자입니다. 일반적으로 PC 가 이상이 생길 때 가장 먼저 찾게 되는 것이 이 작업 관리자아닌가 생각합니다.

이전 Windows 에서 주로 사용하던 작업 표시줄을 이용한 실행 방법이 Windows 11로 넘어오면서 지원이 되지 않아 다른 방식으로 진행해야 하는데 기본적인 실행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본문은 아래 튜토리얼 환경에서 테스트 한 내용을 기반으로 작성하였으며. 이와 다른 환경에서는 동일한 결과를 보장하지 않습니다. 단순하게 참고용으로 활용 바랍니다.


튜토리얼 환경 : 윈도우 11 Pro (빌드: 22000.675)

Contents

    작업 관리자 그리고 Windows 11

    작업 표시줄에서 작업 관리자 실행 불가
    작업 표시줄에서 작업 관리자 실행 불가

    Windows 11 에서는 작업 표시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해 열리는 메뉴에서 작업 관리자메뉴를 확인 할 수 있었지만 현재 Windows 11 에서는 위와 같이 작업 표시줄 설정만 존재 합니다. 작업 표시줄에서 작업 관리자를 실행할 수 없으니 아래 방식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작업 관리자 실행 방법

    Windows 11 에서 작업 관리자를 실행하는 가장 손쉬운 방법은 작업 관리자 바로가기 키인 Ctrl + Shift + Esc 키를 동시에 누르는 것입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경로로 진행 할 수 있지만 단계가 늘어나기 때문에 제외하고 대표적인 실행 방식인 퀵 링크 메뉴, 검색 또는 실행 창으로 실행하는 내용을 설명합니다.

    퀵링크 메뉴로 작업 관리자 실행하기

    다양한 작업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퀵 링크 오버플로 메뉴를 통해 작업 관리자를 실행 할 수 있습니다.

    퀵링크 메뉴에서 작업 관리자 실행 가능
    퀵링크 메뉴에서 작업 관리자 실행 가능

    • 1 Windows 버튼 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거나 바로가기 키인 Windows + X 키 조합을 이용해 퀵링크 메뉴를 열어 줍니다.
    • 2 메뉴에서 작업 관리자 메뉴를 클릭하면 간단하게 실행 할 수 있습니다.

    검색으로 작업 관리자 실행하기

    Windows 검색 도구를 이용해 작업 관리자를 찾고 실행 할 수 있습니다. 이 방식이 일반적인 방법이지 않나 생각합니다.

    검색으로 작업 관리자 실행 가능
    검색으로 작업 관리자 실행 가능

    • 1 작업 표시줄에서 검색 1 을 마우스로 클릭 해 검색 상자를 확장합니다. 검색 상자의 단축키인 Windows + S 를 사용하면 검색 상자를 보다 빠르게 실행 할 수 있습니다.
    • 2 확장 후 상단 인풋 필드에 작업 관리자 2 라고 타이핑 후 검색 결과 화면 오른쪽 실행 옵션에서 열기 3 링크를 클릭합니다.

    실행 창으로 작업 관리자 실행하기

    Windows의 실행 대화 상자를 통해 작업 관리자를 실행 할 수 있습니다.

    실행 창으로 작업 관리자 실행 가능
    실행 창으로 작업 관리자 실행 가능

    • 1 Windows + R 단축키를 이용 해 실행 을 열어 줍니다.
    • 2 대화상자가 활성화 되면 열기(O):작업 관리자 라고 타이핑 후 확인 버튼을 클릭 하거나 Enter 키를 눌러 줍니다.

    마무리

    이렇게, Windows 11 에서 작업 관리자를 실행하는 기본적인 내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Windows 에서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일반적인 방식 들이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사용해 본 경우 손쉽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 중인 프로그램들을 확인하거나 재시작 하고 싶은 경우 작업 관리자를 실행 후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참고

     

     
    본 글의 저작권은 eazymanual.net에 있습니다. eazymanual.net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본 글의 전부 또는 일부를 무단으로 전재, 게시, 배포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