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윈도우 11에서 파일 탐색기 상단에 위치한 주소 표시줄에 남아 있는 경로 이동 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봅니다.
누군가와 PC 를 같이 공유 해서 사용 중이라면 이런 사용 기록들이 공유되는 것이 불편할 수 있어 삭제 하고 싶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파일 탐색기의 자체 메뉴를 통해 간단하게 삭제할 수 있습니다.
본문은 아래 튜토리얼 환경에서 테스트 한 내용을 기반으로 작성하였으며. 이와 다른 환경에서는 동일한 결과를 보장하지 않습니다. 단순하게 참고용으로 활용 바랍니다.
튜토리얼 환경 : 윈도우 11 Pro (빌드: 22000.675)
기록 지우기
파일 탐색기 에서 폴더를 직접 찾아가지 않고 주소 표시줄에 경로를 붙여넣기한 경우 해당 기록은 주소 표시줄에 저장되어 집니다. 이 부분이 불필요한 경우 주소 표시줄 자체 옵션 또는 폴더 옵션을 통해 삭제할 수 있습니다.
주소 표시줄 옵션 이용
파일 탐색기 상단 주소 표시줄 을 우클릭 하면 추가 메뉴가 드롭되는데 여기서 기록 삭제(D) 를 클릭하면 기록이 바로 삭제 됩니다.
폴더 옵션 이용
폴더 옵션 에서 파일 탐색기 주소 표시줄 사용 기록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 1 자세히 보기 버튼
을 클릭 해 메뉴를 열고 옵션 을 선택합니다.
- 2 폴더 옵션 창이 실행 되는데 개인 정보 보호 섹션의 지우기 버튼을 클릭하면 기록이 바로 삭제됩니다. 이 버튼은 경로 기록 뿐아닌 검색 기록 및 사용 기록을 모두 제거하게 됩니다.
삭제 결과
파일 탐색기 상단 주소 표시줄의 이동 기록이 모두 삭제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윈도우 11에서 파일 탐색기 상단에 위치한 주소 표시줄에 남아 있는 경로 이동 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기록 자체를 남기지 않도록 하는 것은 별도의 메뉴가 없어 현재 확인 되지 않아 삭제를 하는 것은 매번 수동으로 진행 해야 합니다.
경로를 직접 입력 해서 이동하는 경우에만 기록이 남기 때문에 그때 그때 삭제하면 별 문제는 없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