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1 시작 메뉴 맞춤 추천 목록 끄는 방법

오늘은 윈도우 11의 시작 메뉴에서 맞춤에서 최근 사용한 앱, 파일 등 추천 목록이 보이지 않게 꺼두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봅니다.

윈도우 10 에서는 시작 메뉴 와 작업 표시줄에서 실행 중인 앱 아이콘의 최근 항목을 통해 사용 기록 등과 같은 추천 목록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 윈도우 11 로 넘어오게 되면서 시작 메뉴의 맞춤으로 통합되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거나 직전에 설치 한 앱을 빠르게 찾아 실행 할 수 있어 편리하지만 반대로 누군가에게 노출 되는 경우 보안적인 문제와 프라이버시 이슈가 발생할 수 있어 불편한 경우 설정 앱을 통해 간단하게 꺼두고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본문은 아래 튜토리얼 환경에서 테스트 한 내용을 기반으로 작성하였으며. 이와 다른 환경에서는 동일한 결과를 보장하지 않습니다. 단순하게 참고용으로 활용 바랍니다.


튜토리얼 환경: 윈도우 11 Pro (빌드: 22000.795)

Contents

    시작 메뉴 맞춤

    맞춤 추천 목록

    윈도우 로고 모양의 시작 버튼을 이용해 시작 메뉴를 열게 되면 메뉴 페이지 하단에 맞춤이라는 항목이 위치해 있습니다. 이전 버전의 윈도우에서는 없던 기능으로 윈도우 11로 넘어오면서 추가 되었습니다. 이 맞춤 항목에는 설정 값에 따라 최근에 추가 된 앱, 가장 많이 사용 한 앱, 최근에 열어 본 파일 등이 추천 형식으로 표시 됩니다.

    맞춤 추천 목록 제거

    시작 메뉴의 맞춤에 표시 되던 여러가지 추천 목록들은 윈도우 설정의 개인 설정을 통해 끌 수 있습니다.

    시작 설정 이동

    • 1 Windows + i 키를 동시에 눌러 설정 패널을 열어준 다음 왼쪽에 위치한 개인 설정 1 으로 이동합니다.
    • 2 이동하면 오른쪽에 하위 메뉴들이 존재 하는데 아래로 조금 스크롤해 시작 2 을 찾을 클릭 합니다.

     

    시작 설정 표시 옵션 모두 끔 처리

    • 3 시작 메뉴에서 상단에 위치한 최근에 추가한 앱 표시 , 시작 메뉴, 점프 목록 및 파일 탐색기에서 최근에 연 항목 표시 의 스위치를 모두 끄게 되면 맞춤 추천 목록이 비활성화됩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 표시 는 디폴트 값이 비활성화된 상태인데 혹시 켜져있다면 이 또한 꺼주면 됩니다.

     

    맞춤 추천 목록 제거 완료
    맞춤 추천 목록 제거 완료

    • 4 맞춤에 표시 되던 사용 기록 등이 모두 표시 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리

    설정을 통해 아주 간단하게 최근 사용한 기록 과 설치 한 앱들을 모두 꺼두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설정을 다시 복구하는 것도 간단하기 때문에 보안 과 프라이버시에 대한 문제가 완벽하게 해결 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 사용자 계정을 추가 하고 계정을 암호로 보호하는 것이 가장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

     
    본 글의 저작권은 eazymanual.net에 있습니다. eazymanual.net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본 글의 전부 또는 일부를 무단으로 전재, 게시, 배포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